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기계산업의 품질 향상 및 생산성 증대를 위해 설계자동화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 간의 일정으로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9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san International Machinery Fair 2..
제조업의 스마트화를 향한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 소프트웨어’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는 기존의 제조업체도 증가하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9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san Internation..
4차 산업혁명 실현과 지역 제조업 침체 돌파를 위한 전시회가 부산광역시에서 열렸다. 2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는 ‘제조혁신을 위한 스마트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제9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san International Machinery Fair 2019, 이하 BUTECH 2019)’의 개막식이 진행됐다. 이..
최근 부산 신호·녹산·정관 산업단지에 입주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지역 공단업체의 판로 확대와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제9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san International Machinery Fair 2019, 이하 BUTECH 2019)’이 오는 22일 개최된다. 부산광역시,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 부산경남금형공업협..
자동화는 인간의 일을 대신해 주는 혹은 도와주는 ‘로봇’이 있기에 가능하다. 특히 인간과 함께 협업하는 ‘협동 로봇’은 인간의 감시 아래 안전성을 보장받으며 일의 효율성을 높여준다는 점을 내세워 자동화를 향해 나아가는 제조업계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
제조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열’을 관리하는 것이다. 많은 장비들이 한꺼번에 작동함에 따라 기계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은 물론 공정에서도 열을 이용하는 장비들이 상당수 있지만 이를 잘못 관리할 경우 생산성이 저하되는 것은 물론 인명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2일..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서 제조업의 기본이 되는 금형가공, 정밀 부품 제조 분야에도 다양한 자동화 관련 솔루션이 개발되고 있다. 이에 보다 스마트한 공장 현장을 만들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한 때다. 오는 5월 22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제9회 부..
‘공장 자동화’, ‘스마트 팩토리’ 등의 단어는 더 이상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이미 제조업을 포함한 전 산업계에서는 이미 거부할 수 없는 ‘미래 트렌드’로 자리 잡은 4차 산업혁명의 움직임에 발맞추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
물 소독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독제인 염소 가스는 저장 및 운반 시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차아염소산나트륨(NaOCl, 이하 차염)으로 저장한 뒤 사용한다. 그러나 이 역시 저장 중 수용액이 분해돼 염소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 시 살균제로서 효력이 떨어진다. 이에 소독 실시 전..